보도자료

제62회 통영한산대첩축제 평가·발전방안 용역보고회 개최
작성자통영한산대첩문화재단 등록일2023-11-03 조회수104
통영시는 지난 24일 시청 강당에서 8월 개최된 「제62회 통영한산대첩축제 평가 및 발전방안 용역보고회」를 시의회, (재)통영한산대첩문화재단, 유관 기관·단체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안전하고 성공적인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해 준 각급 기관·단체, 자원봉사자들에게 표창패를 수여했으며, 9일간의 축제를 역동적으로 담은 축제 영상물 시청, 제62회 통영한산대첩축제에 대한 용역 결과 보고 등으로 이어졌다.

올해 축제는 「이순신의 선택! 한산도」라는 주제로 8월 4~12일 9일간 통영 전역을 축제의 도시로 만들었다. 시대의 변화와 트렌드를 적극 수용해 야간 축제프로그램 개발 및 야간형 축제 운영으로 야간경제관광활성화에 기여하며 기존의 방식을 탈피하려고 애쓴 부분이 호평을 받았다.

특히 물가안정(인하) 캠페인 ‘착한 동백이 운동(착한가격 받기)’은 지역 음식업소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바가지요금 없는 축제의 모범사례로 평가됐다.

축제기간 중 제6호 태풍 카눈의 내습으로 일정이 변경되는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총 35만명이 방문, 지역경제 파급효과는 약 461억원으로 작년에 비해 63%로 상승한 것으로 분석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평가됐다.

또한 방문객 만족도에서는 모든 항목에서 높게 나타났고 핵심콘텐츠 만족도 분석결과에서는 18개 핵심프로그램 중 “한산해전 승전축하 불꽃쇼”가 가장 높은 점수를 받으며 앞으로 한산대첩 축제의 발전 방향성을 제시하기도 했다.

천영기 시장은 “성공적인 축제 개최를 위해 많은 협조와 지원을 아끼지 않으신 각급 기관·단체, 자원봉사자, 시민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이번에 통영시가 IFEA에서 주관하는 2023년 세계축제도시에 선정이 된 만큼 가장 통영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인 것이 될 수 있다는 전제하에 통영만의 것을 찾고 통영다운 상상력을 발휘해서 한산대첩축제가 명실공히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문화관광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통영한산
대첩축제
통영
문화재야행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재단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