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
우리는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 등의 가치를 지지하는 국제 및 국내 규범을 존중하고 지지한다.
하나
우리는 임직원을 포함한 모든 이해관계자에 대하여 인종, 종교, 장애, 성별, 연령, 출생지, 정치적 견해, 사회적 신분 등에 따른 차별을 금지하며 다양성을 존중한다.
하나
우리는 직원의 결사 및 단체교섭의 자유를 보장하며, 상호 존중과 배려를 통한 노사신뢰 문화를 형성한다.
하나
우리는 강제노동, 아동노동을 금지하며 보건, 안전, 근무시간 등과 관련하여 국제노동기구(ILO)가 권고하고 국가가 비준한 노동원칙을 준수한다.
하나
우리는 안전하고 신체적·정신적으로 건강한 근무환경을 조성하여 산업안전보건 및 건강권을 보장한다.
하나
우리는 예술가·예술단체·예술기업 및 협력사와 함께 일함에 있어 불공정 관행을 없애는 등 상생발전을 위해 노력하며, 인권경영을 실천하도록 지원하고 협력한다.
하나
우리는 경영·사업 활동이 일어나는 지역에서 현지주민의 인권을 존중하고 보호한다.
하나
우리는 국내외 환경 관련 법규를 준수하고, 환경보호와 환경재해 예방을 위해 노력하며, 통영한산대첩문화재단 수탁시설 이용자에게는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다.
하나
우리는 경영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며, 업무상 취득한 개인정보를 보호하며, 시민의 정보 접근권 및 시민 문화권을 보장한다.
하나
우리는 인권침해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노력하며, 인권침해가 발생한 경우 신속하고 적절한 구제조치를 시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