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제62회 통영한산대첩축제 평가결과 보고회 개최
작성자통영한산대첩문화재단 등록일2023-11-01 조회수73
통영시는‘제62회 통영한산대첩축제’평가결과보고회를 24일 16시 통영시청 강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평가결과보고회는 통영한산대첩문화재단 이사장 유공자 표창 및 평가 용역사인 ‘한국문화관광포럼’에서 축제방문객 특성 및 관광형태 분석, 프로그램 및 축제운영에 대한 방문객평가, 지역주민 참여 평가, 축제 집계 경제효과분석, 축제 발전방향 도출 등의 내용으로 발표 후 건의사항 등을 수렴할 예정이다.

한편 제62회 통영한산대첩축제는 지난 8월 4일 부터 12일 9일간 ‘이순신의 선택! 한산도’라는 주제로 프로그램의 집중과 장소의 분산으로 통영시 전체가 한산대첩축제의 무대가 됐고, 장소별로 개최된 축제 프로그램은 관광객 및 시민들의 뜨거운 참여 속에서 진행됐다.

주무대인 통영 강구안에서는 공연과 푸드 트럭, 푸드 마켓, 체험 등으로 관람객의 발길이 끓이지 않았고 통영공설운동장에서는 LG헬로비젼 좋은 날 콘서트 축하음악회가 개최됐다.

또한 죽림에서는 거북선 노젓기 대회, 이순신 공원에서는 한산해전 재현, 통영 무전대로에서는 버블 코스프레와 시민대동제가 펼쳐졌고 도남동에서는 해상물놀이장이 상설 운영돼 볼거리, 즐길 거리가 풍성하게 제공됐다.

통영한산대첩축제는 1962년 4월에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준비해 개최하기 시작했으며 1971년부터 10월에 개최해오다 2000년 한산대첩축제와 해군해상위령제, 한려수도바다축제 등을 통합하고 8월 14일 한산대첩승전을 기념해 8월에 개최하기 시작해 현재에 이르고 있다

한편 2022년 이후 통영한산대첩축제를 주간에서 야간시간대로 행사 시간을 변경하고 기간을 연장함으로써 야간경제활성화에 축제의 역할을 강화시켜 2022년 야간관광특화도시로 지정된 바 있으며 통영국제음악제, 윤이상음악콩쿠르 등 4계절 내내 축제가 개최되는 도시로 평가되어 IFEA*주관 세계축제도시로 지난 10월에 지정됐다.











통영한산
대첩축제
통영
문화재야행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재단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