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통영 삼도수군통제영 상시 체험 프로그램 운영
작성자통영한산대첩문화재단 등록일2022-05-11 조회수75
()통영한산대첩문화재단(대표이사 김홍종)은 여행가는 달을 맞이하여 5월 연휴기간 통영 삼도수군통제영 상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통영 세병관과 통영 삼도수군통제영 일원에서 국가무형문화재를 주제로 한 공연, 전시, 시연과 체험으로 구성되었으며,
어린이날을 맞아 시민과 관광객에게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보인다.

 
3일부터 8일까지는 무형문화재(갓일, 두석장, 윤도장, 선자장) 기획행사와 더불어 통영 12공방의 명맥을 잇는
장인들이 예술혼이 담긴 다양한 전통공예품과 제작도구
, 재료 등을 전시하며, 시연과 체험을 통해 만들어지는 과정을 직접 설명해준다.

 
, 5일 오후 3시에 남해안별신굿, 6일에는 승전무, 7일에는 통영오광대의 공연이 백화당에서 펼쳐지며,
공연자와 관람자가 한데 어우러져 상호 소통하며 즐길 수 있는 공연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조선수군의 총 본영인 삼도수군통제영의 특수성을 살린 통제영 무과체험도 통영 삼도수군통제영 중영에서 진행된다.
조선시대 무과과목인 활쏘기와 모래주머니 들기, 병서읽기 등을 현대에 맞게 구성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체험 완수 시 합격증서인 교지를 지급한다.

 
통영한산대첩문화재단 김홍종 대표이사는 통영 삼도수군통제영은 지리적, 역사적으로도 매우 중요한 우리지역의 산 역사이다.
통제영의 역사문화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체험행사를 통해 통영시민뿐만 아니라 관광객도 통영의 역사와 전통을 배웠으면 한다.’ 고 밝혔다.


통영한산
대첩축제
통영
문화재야행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재단SNS